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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6년째 (공백의 2년이 있었지만) 마크원 유저를 하고 있는 [에릭]입니다

요즘 참 마크원 유저가 보기 힘이 듭니다. 그만큼 마크원이 어렵다는 이유로 마크원에 도전한분들이 포기를 하시는데요

그래서 비록 부족한 지식과 경험이지만 마크원 유저의 양성과 육성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제가 6년간 쌓아온 경험과 노하우를 공유하고자 합니다

 

「 이 글은 어디까지나 확실한 자료가 아닌 저의 경험과 주관적인 생각에서 나온 것임을 알려드립니다 」

 

[ 1. 마크원의 포지션 ]

우선 마크원은  다들 아시다시피 공격력과 방어력이 강하지만 이동속도가 느리고 몸집이 아주 큽니다.

그래서 제가 생각하기에 마크원은 보조딜탱에 어울리는 캐릭터 입니다

즉 팀을 지원공격을 해주거나 외부의 적으로부터 진입을 막아주는 팀에 의해 승부가 결정나는 그런 캐릭터입니다

하지만 이런 마크원을 선두로 세워 적진영에 진입할려고 생각하는 분들이 계실 수도 있습니다.

그것은 틀린 답이라고 이야기 해주고 싶습니다.

마크원은 빗나가는 총알까지 다 맞아주는 거대한 몸집이 있고 움직이는 소리가 귀에 거슬릴 정도의 사운드를 내며 또한

끔찍한 딜을 맞을것이란걸 적은 알고있기에 본능적으로 마크원부터 공격하거나 도망갈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런 굉장해 엄청난 어그로꾼 마크원이 선두에 서게 되면 느린 이속으로 인해 2~3명에게 진입도 전에 공격을 받습니다

마크원이 아무리 단단해도 2~3명의 공격을 동시에 받으면 1초만에 사라집니다

그러면 자칫 따라오던 팀원까지 위험해질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래서 지금부터 마크원의 사용법을 간단히 설명하겠습니다

 

[ 1-1. 마크원의 공격 포지션 ]

팀에 제로나 리하르트, 블레이드나 진과 같이 메인 딜러들이 있다면 대체로 돌진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때 마크원은 팀원들을 뒤따라 가서 {싸움이 일어난 현장에 《난입》해서 지원공격을 해야 합니다}

속도가 느려 일단 뒤처질 수 밖에 없는데 싸움이 종료되기 전까지 전장에 도착을 해주셔야 합니다

 ( 여기서 무리하게 따라서 같이 들어가시는 분들이 있을 수도 있는데 자칫 잘못하면 SP관리를 실패하거나

뒤늦게 포트리스를 하다가 공격받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

그렇게 이미 싸움터로 변해버린 전장에 도착하게 되면 적 입장에선 싸우다가 어마어마한 딜이 들어오게 되거나

마크원을 견제하려고 하면 싸우던 적이 공격을 가하게 되는 난처한 상황이 될 것입니다.

또한 마크원의 경우 싸움중반에 끼어든다면 모든 인원이 다굴 할 수 있는 상황이 되지 못하니 버틸 수 있을 정도의

공격이 들어오게됩니다. 그야말로 프로 어그로꾼!

이렇게 팀원을 지원해서 싸우는 방식이 보편적으로 좋습니다

 

[ 1-2. 마크원의 수비 포지션 ]

팀이나 적팀에 저격수들이 많을 경우 또는 메인 딜러가 없을 경우엔 서로 대치하는 상황이 많이 벌어집니다

이렇게 될 경우 {돌아서 오는 적들을 대비해서 좁은 길목 하나를 잡아주고 있거나 우리팀 저격수 근처에서 대기하다

침입한 적들을 처리하는 것} 이외엔 달리 방법이 없습니다

위에서 설명했듯 무리하게 공격하려고 들어가면 딱 좋은 먹잇감이 됩니다 그것이 적 저격수들이 있다면 더욱 말입니다

몇몇분은 이것이 기방이라고 하시는 분들이 계시는데 일단 기지 밖으로 나왔으며 마크원은 디펜스 캐릭입니다

뭉쳐있는 팀의 기둥이 되서 존재 자체만으로도 진입을 억제해주고 진입한 적으로부터 팀원을 지켜주는 역활입니다

 

[ 1-3. 마크원의 잠복 포지션 ]

팀원과 적군이 죽고 소수전으로 남았을때 또는 적들이 속작이거나 니코일때 사용하는 포지션입니다

이들이 정면으로 돌진하지 않는 이상 마크원은 이 들을 잡기가 매우 힘듭니다

또한 조심히 싸우는 사람들의 경우 잘 모습을 나타내지 않는데 마크원은 움직이는 것만으로도 자동 위치 노출입니다

소리가 매우 커서 굳이 청각증폭을 넣을 필요가 없을 정도이니 이런 캐릭터들에겐 마크원이 상대적으로 불리합니다

적이 상당히 빠르고 날쌔다 싶으면 그냥 돌아다니지 말고 적이 지나갈 것 같은 길목으로 갑니다

그리고 적이 지나가면서 반드시 등이나 옆을 보이며 지나갈 만한 사각지대 장소에 자리를 안착합니다

( 이러한 장소는 직접 돌아다니며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

또는 적이 올 것같은 방향의 반대방향 게이트 장애물에 벽에 딱 붙어서 있어줍시다

이런 날 쌘 적들중 방어가 단단한 이는 그리 많이 없습니다

사각지대에서 조용히 기다렸다가 상대가 등을 보이는 순간 뒤에서 발사하거나 게이트 뒤에서 다가올때까지 숨죽여

기다리다가 다가오면 게이트를 열고 등장하며 난사하면 대부분은 그냥 죽게됩니다

이 방법은 마크원 뿐만 아니라 다양한 캐릭이 얼마든지 사용이 가능한 기술입니다

다만 마크원은 소리가 나기에 이동에 제한이 있습니다 진짜 숨죽이고 잠복을 해야합니다

 

위 내용은 마크원의 싸움 방식에 대해서 설명을 했습니다

공격포지션과 수비포지션은 팀원이 같이 행동하는 가정하에 말씀드렸는데

만약 전부 뿔뿔히 흩어진다면 그럴땐 가장 많이 뭉친곳 또는 가장 믿음이 가는 팀원이랑 같이 갑시다

이제〈광전사,게틀링,집중견제〉이 세가지 마크원에 대해서 설명하겠습니다

설명에 앞서 요 몇달전 마크원이 크게 너프를 먹었습니다

게틀링과 집중견제는 딱히 큰 변동이 없는것 같으나 광전사가 좀 심하게 너프를 먹었죠

이 것과 관련해서 먼저 설명하고 세가지의 캐릭터를 알아보겠습니다

 

[☆ 너프 전 광전사 ]

너프 전 광전사의 경우 거리 상관없이 1차징에 약 80의 데미지가 들어갔습니다

차징 당 대략 10정도의 데미지가 증가하고 1차징에 벽 바로 뒤 관통, 3차징에 대장전 중앙 형광돌 정도는 뚫었습니다

즉 3차징에 관통길이가 상당히 길다는 것을 아실 수가 있습니다

 

[ ★너프 후 광전사 ]

너프 후 광전사의 경우 거리별 데미지로 바뀌는데 즉 멀리 있을땐 약하고 가까이서 맞으면 아프게 맞습니다

데미지는 1차징에 약 10~60정도 들어갑니다. 마찬가지로 차징샷은 너프 전과 같이 데미지 증가가 크지 않습니다

다만 예전 3차징에서 현재는 2차징으로 줄어들었는데 무려 관통범위가 예전 3차징 범위를 2차징만에 할 수 있게 됬습니다

 

광전사 너프 사항에 대해 알아보았고 바로 세가지 캐릭터에 대해 설명하겠습니다

 

[ 2. MK-1 ]

우선 기본적으로 포트리스를 필수로 해야하는 캐릭터와 그렇지 않은 캐릭터가 있습니다

광전사 포트리스 : 필수! 100%

게틀링 포트리스 : 선호 75%

집중견제 포트리스 : 필요없음 0%

포트리스로 적과 근접해서 조우 시 적들이 보통 뒤로 돌아가려 하기에 후진키를 조금씩 누르면서

적과의 거리를 적절한 형태에 놔두는게 좋습니다

설명에 앞서 무엇보다 샷발이 가장 중요합니다 왠만한 기술이 필요없을 정도로 샷발이 가장 중요합니다

다른 것들은 그저 어느정도의 도움주기 밖에 안됩니다

무언가 도움이 될 만한 팁과 어떤 스킬작이 좋은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2-1 게틀링 ]

게틀링은 큰 샷발이 필요가 없는 캐릭터입니다

다만 쏠 수록 점점 벌어지는 탄환과 1초 정도의 예열시간이 있어 정말 가까운 거리에서 선제공격을 못하면

살기 힘든 캐릭터 입니다. 간단한 팁을 드리자면 우선 기본적으로 게틀링은 포트리스 상태가 좀 더 좋습니다

차이점은 노멀상태 사격 시 SP소모가 다른 캐릭에 비해 더욱 심하며 공격속도가 포트리스때보다 느립니다

포트리스로 이동 간 사격시 집탄률이 상당히 떨어져 사용하기가 힘든 부분이 있는데 이 부분은 아주 간단합니다

그냥  W,S 전진과 후진키에서 손을 때시면 초반에 집탄률이 상승합니다

즉 중거리 기준으로 에임에 잘 맞춘다면 4~6발은 무조건 맞는다고 보시면 됩니다.

( 이동키를 때고 포트리스가 멈출때까지의 이동거리간에도 집탄률이 상승합니다. 즉 완전히 멈출 때까지 기다릴 필요 NO! )

스킬작은 응징작과 방어작이 좋으며 게틀링에 도움이 될만한 스킬은 청각증폭이 좋습니다

게틀링은 예열시간이 있기에 적과 조우하고 싸우면 1초 가량은 맞아주고 싸워야 합니다

그래서 청각증폭을 이용하면 다가오는 적을 대비해 미리 예열을 시켜두는게 가능하기에 청각증폭이 좋은것입니다

방어작에 대하여는 딱히 설명할 필요가 없고 바로 응징작이 왜 좋은지에 대해 설명하겠습니다

게틀링은 평균 1발당 10정도 데미지가 들어가며 4철응은 발당 14데미지가 들어갑니다

즉 1철응에 데미지가 1이 올라간다는것을 알수가 있는데 이렇게 들으면 사실 뭐가 좋은지 모릅니다

"겨우 데미지 4밖에 안올라가는데?"라고 생각 할 수 있지만 우선 예열시간을 제외한다고 가정했을때

0.5초정도에 10데미지 탄환이 10발정도가 나갑니다 즉 0.5초에 100데미지를 입히는것입니다.

그런데 여기서 1발당 14면 0.5초에 140데미지를 입히는것입니다

아마 필드강화된 레어제로의 필드를 간단히 부수는것은 응작 게틀링밖에 없을 것 입니다

어쨋든 근거리 싸움이 가장 좋습니다

 

[ 2-2 집중견제 ]

집중견제는 샷건인 노란깡통을 말하는것 입니다

우선 집중견제는 포트리스를 할 경우 매우 비효울적인 캐릭터 입니다

마크원 캐릭터 중에서도 가장 초근접을 《선호》하며 미사일 전투와 로켓 부스터를 겸하기에

중근거리 전투에서도 기습이나 다양한 전술을 펼칠 수 있습니다

집중견제 사용 시 우선 첫째로 샷발이 좋아야 하며 공격포지션시 미사일로 적절하게 전장을 헤집어 놔주면 좋습니다

그리고 초근접을 선호하는만큼 각대기에 의존하는 경향이 있는 캐릭터입니다

스킬작은 응징작과 방어작, 체작이 좋고, 흠 아직 한번도 안해봤지만 정신집중작도 나쁘지 않을거 같습니다

데미지는 게틀링과 비슷하게 발당 10정도 들어가는데 한번에 8~10정도 쏘는거 같고 철응에 발당 1정도 올라갑니다

또한 헤드판정이 없는 광전사나 판정이 있어도 없는 게틀링과 달리 샷건은 헤드판정이 있기에 헤드샷을 노리게 된다면

말그대로 원펀맨이 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산탄이라 헤드가 쉽게 터지거나 잘 노려지지 않습니다

집중견제에 체작이 선호작으로 들어간 이유는 포트리스를 안쓰기에 방어력이 높긴하지만 엄청 높진 않습니다

그래서 게이트나 독데미지 같은거 고려해서 체작도 나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딱히 크게 설명할건 없는데 로켓부스터와 미사일 빨리 쏜다는 분들이 많아 그 부분에 관해서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기술1. 로켓부스터 〉

우선 로켓 부스터는 상당히 활용성이 많은 기습용 기술입니다

2층으로 되어 있는 다리에선 보통 아래에서 올라올거라곤 생각을 잘 하지 못합니다

우선 다리같은 경우 사운드 플레이로 발자국 소리를 잘 듣습니다

만약 누군가가 위에 있다고 생각이 든다면 즉시 로켓부스터로 올라가 머리를 터트려줍니다

로켓부스터는 위에서 쏘기에 헤드맞출 확률이 높습니다

여기서 로켓부스터를 어떻게 사용하느냐하면 로켓부스터로 상승 후 도중에 스페이스바를 때면 1초? 정도 공중에

머무르게 됩니다. 떨어지려 할때 다시 로켓부스터를 쓰면 떨어지던 속력에 의해 약 1초정도 그 자리에서 머무르고

상승하게 됩니다. 다시 상승하려 할때 때고 누르고 때고 누르고를 반복하면 거의 공중에 머무르는 상태가 되는데 이 상태를

지속하며 다리위 적을 처리하면 되겠습니다. ( 이 기술은 연습방에서 연습해보세요 )

상황에 따라 미사일이 무조건 들어가겠다 싶으면 미사일을 더 추천합니다

미사일은 그냥 로켓 부스터로 쭉 올라가서 쏘는게 대체적으로 좋습니다

그리고 쇼핑센터나 오즈팩토리 등등 2층이나 위에 게이트를 여는 곳이 있는데 이런 곳은 게이트를 열어 로켓부스터로 올라가

미사일 기습을 해주는 방식도 있습니다

이런 곳은 제게 찾아오시면 따로 알려드리겠습니다 ( 근데 그렇게 많지 않아요 )

그리고 로켓부스터 중 일반 공격하다가 도중에 미사일을 날리는 방법이 있는데 공중에서 조금 상승하며 손을땝니다

그럼 위 설명처럼 잠깐 공중에서 멈추죠? 그때 포문( 오른쪽 마우스 키 )을 엽니다

그리고 다시 로켓부스터를 쓰며 락온을 걸면 되겠습니다

다만 이것의 반대로 공중에서 미사일을 쏘고 난 후 공중에서는 포문이 닫히지 않습니다. 땅에 내려와서 재장전해야 합니다

〈 기술2. 미사일 〉

미사일 발사가 빠른것 같다라는 분들의 궁금증을 해결해드리겠습니다

사실 제가 쓰면서 한번도 빠르게 쓴적이 없다고 생각하는데 대부분 빠르다라고 말씀을 하시더군요

우선 설명에 앞서 락온의 경우 제 몸이 보이지 않아도 카메라에만 잡히면 락온이 걸리게 됩니다

또는 제 카메라에 잡히지 않아도 제 몸이 보이는 곳은 모두 락온이 잡힙니다

( 어떤 뜻인지는 잘 생각해보시길 바랍니다 ^^)

락온이 빨리 나가는것처럼 보이는것은 《락온을 찍는 동안 몸을 최대한 적이 숨기 힘든 방향으로 가거나 근접》하는 겁니다

기습으로 나가는 동시에 락온을 찍으면서 가면 4개의 락온은  꽤 빠르게 찍히고 발사됩니다.

또한 가까이 가면 갈 수록 미사일이 더 빨리 맞음으로 빠르게 나간다고 생각되는 겁니다

( 락온을 찍으며 기습할땐 반드시 점프하면서 움직이는게 좋습니다 달리고 있으면 발사 시 갑자기 걷게 됩니다 )

발사가 끝나게 되면 끝남과 동시에 바로 포문을 닫습니다. ( 마우스 오른쪽 클릭 )

그럼 미사일이 날아가는 도중 저의 움직임은 다시 자유로워 집니다

이때 도망을 가도 되며 한번 더 샷건을 발사해 5번의 데미지를 줘도 되고 상대가 벽 뒤로 숨을때 쫒아가서 싸워도 됩니다

"아예 계속 락온 누르고 있으면 안되나?" 할 수 있는데 이럴경우 락온이 덜 찍혀서 락온횟수가 3개가 되면 발사가 바로

안됩니다. 이때 락온 1개가 다가온 적에게 찍히면 그 적은 1개만 맞아주고 그 사이에 공격을 당해 죽을 수도 있습니다

어쨋든 기습이 중요합니다 락온이 찍혔는데 어느방향에서 오는지 모르다가 갑자기 마크원이 위에서 나타나거나

훅 다가오면 어쩔 도리가 없습니다

 

[ 2-3 광전사 ]

우선 광전사는 진짜 샷발 하나로만 먹고 사는 캐릭터입니다.

미사일도 없고 오로지 6발 레이저가 다인데 샷발이 안좋으면 그냥 끝입니다

앞서 말했듯 광전사는 거리별 데미지인데 그래도 근접보다는 중거리정도가 괜찮은 편입니다

데미지는 조금 더 떨어질 수 있으나 근접전이 될 경우 맞추기가 힘들어 집니다

그리고 두 마크원과는 다르게 조금 멀리서 팀을 지원 해주는것이 좋습니다

또한 6발이라는 적은 탄창으로 금방 탄창을 다 쓰고 죽는경우가 많은데 광전사를 쓸 때는 일단 무조건 차분하게

쏘시는게 가장 중요합니다. 엔비처럼 조준이 안되기에 차징하면서 차분히 적의 움직임을 파악하고

미리 에임을 가져다 댄 후 쏘시면 좀 더 편합니다

저 같은 경우는 대체적으로 1초에 한번 쏘는 식으로 쏩니다

1초정도 누르고 있다( 적의 움직임을 파악하다 ) 이 쯤이다 싶은 부분에 에임을 미리 두고 쏩니다

계속 1초 정도 간격으로 모았다가 쏘고 모았다가 쏘고 그렇게 하는데 그게 훨씬 잘 맞고 생존확률이 높습니다

광전사의 스킬작은 응작이 좋습니다. 데미지가 너무 안나와서 방작은 거의 방치상태입니다

응작을 하게 되면 나름 데미지는 좀 나옵니다

그리고 마크원으로 위에 올라가 있는 적을 공격하게 되면 총구가 밑으로 내려와 있어 그런지

적이 올라가있는 장애물의 모서리에 쏘게되고 또는 장애물로 몸을 가리며 점프하면서 쏠때 적을 향해

공격하게 되면 무조건 제 공격이 벽에 막히게 됩니다

이러한 경우 아니 그냥 위를 향해 쏠 경우 무조건 적 머리가 스칠정도로 위로 올려서 쏴야합니다

다행히도 레이저는 총알에 비해 범위가 크기때문에 꽤 빗겨서 맞춰도 잘 맞습니다

그것도 힘들겠다 싶으면 그냥 관통해버리는게 답입니다!

〈 기술3. 관통 〉

광전사 하면 역시 관통을 빼놓을 수가 없습니다

위에서 언급했듯 광전사의 관통길이는  생각보다 매우 깊이 들어갑니다

무려 이것을 2차징 만에 즉 1초~1.5초? 정도만에 깊은 관통길이를 만들어낸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광전사 쓰시는 분들 중 "관통길이가 긴데 왜 벽에 때려도 안죽지?"라는 분이 있을 수 있는데

관통은 오로지《직선상에 놓여있는》가정하에 관통이 됩니다.

대부분 게이트를 열어 왜곡이 일어난 게이트를 향해 쏘는 분들이 많은데 간단히 예를들어 비스듬히 세워져 있는

노란버스를 예로 들어보겠습니다

이 버스의 앞면에 적이 숨어있습니다. 그럼 게이트를 버스뒷면에 열어 쏘게 되는게 일반적입니다

게이트가 안열렸을때 레이저로 관통시키려고 합니다. 뒷면을 공격하게 되면 절대로 관통이 안되겠죠?

직선상에 놓았을때 앞면을 통과할 것 같은 왼쪽 옆면을 관통시켜야 합니다

마찬가지로 적이 벽 뒤로 숨어 뒤로 더 들어가게 되면 2D라고 생각할때 에임을 조금 더 밑으로 내려 맨 벽을 쏴야 합니다

즉 게이트로 열리고 아니고를 떠나 캐릭터가 가지 못하는 곳 벽이나, 오브젝트(물체) 그 자체를 뚫을 수가 있습니다

상대가 이곳에 있을거 같다고 생각 되면 그냥 왜곡이나 이런것을 생각하지말고 그냥 직선상으로 쏘시면 됩니다

에리카의 서몬실프 관통과 같은 개념입니다

 

세가지 마크원에 대해서 설명 해보았습니다

마지막은 큰 도움은 안되겠지만 포트리스 운전에 관해 설명하고 마치겠습니다

 

[ 3. 포트리스 운전 ]

포트리스 운전을 어려워 하는 분들이 많은데 하실 때 사람캐릭터의 자유로움은 잊으셔야 합니다

저라고 해서 포트리스가 안불편한거 아닙니다. 적응되고 익숙해서 쓸 수 있는겁니다

우선 카트라이더처럼 똑같은 방향키를 가지고 있습니다

실제 운전대와 비교하면 물론 똑같이 움직이지만 괜히 복잡하고 헷갈릴 수 있기에 그냥 카트라이더처럼 생각하시면 됩니다

실제 운전과 같이 유턴구간에선 크게 돌아서 나가거나 문에 끼이지 않게만 잘 조절 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후진의 경우 우선 그 맵을 어느정도 외우셔야 가능합니다

전진운전이 어느정도 되면 맵을 외우고 후진으로 가고 가끔 좌우로 이동해주면서 뒤도 살펴보며 이동하시면 됩니다

사실 포트리스 운전은 그냥 순전히 경험으로 됩니다 ^^

 

나머지 기술들이 있는데 《락온하트뿅뿅, 허리꺽기》2가지 기술은 배우고 싶으신 분은 저에게 따로 오셔서

귓말을 해주시면 방 파서 수강 해드리겠습니다 그 이외 궁금하것도 가르쳐 드립니다

잠복 포지션이라던가 기습구간 이라던가... 등 등

허리꺽기는 뒤잡을 보호해주는 기술인데 사실 활용도가 많이 없습니다

락온하트뿅뿅은 매우 중요하고 중요한 기술입니다

 

글이 매우 길었습니다

명절간 간단하게 1시간 정도 적을려고 했는데 대체 몇시간을 잡아먹었는지 모르겠습니다 ;ㅅ;

혹시라도 제가 틀린 부분이 있다면 얼마든지 지적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마크원 유저의 탄생을 기원하고 페포푸치님과 [에릭], (혹시나 모를 하나비님!)  2.5명의 마크원 유저에서 더 늘어나길 빌며

이 [에릭] 은 이만 글을 마치겠습니다

 

                                                            [ 매크로 ] 이 에릭님에게 배우란 말이야 당장!!

  • .나폴. 2018.02.16 10:51
    에릭님 저도 마크원 에릭님 플레이보고 가끔 합니다ㅋㅋ

    여전히 어렵긴해요ㅠㅠ
    5성 개틀링건 방어작했는데 은근 좋더라고요ㅎ
    설 잘보내세요!! 같이게임해요에릭님♡♡
  • [에릭] 2018.02.16 14:05
    ㅎㅎ 게틀링 방작은 다 뚫어버릴 기량을 가지고 있죠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저도 들어갈 수 있으면 들어갈게요
  • 키민 2018.02.16 13:34
    친절한 고인물이군요
    전에 플레이 한거 본적있는데....ㄷㄷ
  • 야한소미 2018.02.16 17:26
    마크원 교과서 ㄷㄷ
  • 옥티비아 2018.02.17 14:33
    잘봤습니다. 하트뿅뿅 개사기
    샷발이 젤중요한거 인정합니다.
  • Cn.JaGam 2018.02.17 16:03
    1.존버를한다
    2.존버를한다
    3.존버를한다
    4.존버를한다
  • 무색꽃 2018.02.17 16:44
    새해 복 마니받으십쇼( 아기핑구)
  • [에릭] 2018.02.17 23:04
    으엑 설날 끝나기 1시간전이지만 아기핑구님도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 하나비. 2018.02.18 01:19
    엌ㅋㅋㅋ 전 모든 캐릭터를 정복하고 싶은 오만한 하납이..
    넥슨때부터 에릭님 플레이를 보면 항상
    우리가 쓰는 고철덩이가 훌륭한 건담이 되는 것 같아서 동경했었죠 후후...
  • [에릭] 2018.02.18 16:44
    엌 ㅋㅋ 저 별로 그렇게 잘 하지 못해요 ㅜㅜ
    동경할 대상이 될 만한 그릇은 못되지만 저로 인해 배울 점이 있다면 다행이네요 ㅎㅎ
  • [에릭] 2018.02.19 03:48
    안녕하세요 [에릭]입니다
    깜빡하고 가장 중요한 마크원 회피기를 안알려드렸네요
    두가지 사항만 추가로 알려드리겠습니다
    <기술4. 로켓 무시>
    이건 아주 간단한데요. 로켓부스터가 작동중일땐 그 어떤
    경직기도 먹지 않습니다
    즉 일섬,슈퍼점프 등 경직을 주는기술을 로켓부스터간엔
    전부 씹는겁니다 이것을 어떻게 활용하느냐 하면
    {경직기술이 들어올려고 할때 타이밍 맞춰 로켓부스터로
    1초정도만 날아주면서 경직기술을 무시하며 공격합니다}
    무시하면서 공중에서 공격 그리고 상대가 기술이 끝나면 내려와서 공격 이런식으로 사용이 가능 하겠습니다
    (주의사항 : 쉴드니코 같은 약한경직기의 경우 맞는동안
    락온이 캔슬당해버립니다 즉 락온이 걸리지 않게됩니다
    이러한 약한경직기의 캐릭터는 그냥 일반 공격을 합시다)

    <게이트 오픈 시 주의사항>
    포트리스 중 게이트를 열면 상체와 하체가 이상하게 틀어지는 현상이 일어나는걸 겪을 수가 있습니다
    이건 위에 언급한 허리꺽기와 같은것인데 다만
    이것은 경기 중 틀린것이라 이상하게 틀어져 운전이 매우
    힘들어집니다 또한 뒤잡으로부터 보호도도 높지않습니다
    이러한 현상은 {포트리스로 이동간 좌(a),우(d)를
    누르면서 게이트를 열면 이런 현상이 발생합니다
    대비책은 그냥 게이트 열때만 좌,우키를 누르지 않으시면 됩니다}. 전진 후진키는 상관없습니다

    그럼 여기까지 마지막으로 적겠습니다
    많은 분들이 제 글을 읽어주셨는데 긴 글임에도 불구하고
    읽어주고 또 마크원 사용도 해주셔서 감사의 말을 전합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 [에릭] 2018.02.19 19:44
    추천 덱조합 : 마크원, 리하르트로 구성된 외모만 보지마덱 {방어력 0.5, 이동속도 1 증가} (이속1 이거하나 있는거와 없는게 천차만별입니다)
  • 성근성근이 2018.02.19 17:25
    제가 제일 무서워하는 마크원 유저...
  • alswl0158 2018.02.20 08:52
    마크원너무 어려워여. . .
  • [에릭] 2018.02.20 21:10
    어떤 캐릭이든 초반부터 잘하는 분은 많이 없습니다.
    거기다 마크원은 사람캐릭과 좀 다르니 더 힘든것이 당연하지요
    그래도 계속 하다보면 점점 실력이 늘어나고 안되는 부분이 있으면 뭐가 문제점인지 생각하시면서 이 글도 참조하고 하시면 실력 늘어날겁니다.
  • 황금킬러 2018.02.21 18:38
    어쩐지 에릭님하고팀이면 뭔가 든든하던 이유가
    있었군요 대단합니다 추천 꾺
  • [에릭] 2018.02.21 19:23
    추천이라니! ㅎㅎ 감사합니다~
    저야말로 팀원이 있어줘야만 힘을 발휘할 수 있는걸요
    서로 든든하지요 ㅎㅎ
  • 맛있는선인장 2018.05.13 23:14
    복귀전 맠원유전인데 오랜만에 들어와서 이 글읽으니까 다시 하고싶네요 ㅠㅠ
  • 잭이개같은마크원 2019.10.29 20:53
    항상 마크원 하시는거보면 감탄합니다. 좋은 공략 감사합니다. 언젠가 락온하트 뿅뿅뿅 꼭 전수받고 싶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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